탑오브필라테스에서 운동! 망포역 필라테스

 안녕하세요! 요즘은 출퇴근으로 인해 망포역을 거의 매일 다니고 있어서 가까이서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망포역 필라테스로 이미 많이 알려진 탑 오브 필라테스에 가게 되었습니다!운동을 안해도 건강하면 좋겠지만, 점점 체력이 떨어지고 몸이 안좋아서 해야겠네요. 다이어트도 필요하지만, 다이어트보다는 건강을 위해서 만포역 필라테스로 향했습니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153번길 6 태장플라자 4층

탑오브필라티스는 망포역에서 걸어서 5~10분 이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태장초등학교 교문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이 근처에 지나가시는 분들은 금방 찾을 수밖에 없는 게 건물 4층에 크게 표시되어 있어요. ㅁ ^

탑오브필라테스 영업시간 평일 09:00-22:00토요일 10:00-13:00까지 운영하고 있어서, 조금 늦게 퇴근하시는 분들도 운동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그래서 조금 늦은 밤에 처음으로 수업을 듣기 위해 방문했습니다.

저의 첫 수업은 많은 그룹 수업이 아니라 개인과외를 한 번 듣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그룹 필라테스와 달리, 개인교습은 망포 필라테스에 연락하여 예약조정을 하고 방문하여야 합니다. (전화번호 031-205-5353)

망포역 필라테스 탑 오브 필라테스가 있는 4층은 사실 한 층을 전부 사용하고 있었어요.과외뿐만 아니라 모든 수업이 다 오는 기구 필라테스라서 공간이 필요할 줄 알았는데 좌우에 수업실이 있어서 놀랐어요!

예약후 첫 방문이라 나가서 왼쪽으로 먼저 이동! 왼쪽에 카운터가 있기 때문입니다.들어가보니 매우 깔끔하게 정돈된 장소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전에 카운터에서 예약한 이름을 말했더니 간단한 안내를 해줬어요.한 달 그룹 수업도 듣기로 그룹 필라테스 이용법도 알려주셨고요.개인수업은 강사와 직접 상담하기로 했어요.

탈의실에 가기전에 들어가자마자 눈길을 끈것이 있었으니까!!! 한쪽에 런닝머신이 준비되어있었어요.약간 건강하다고 생각했지만 운동 전후에 가볍게 유산소로 몸을 푸는 것도 정말 좋다고 생각했습니다.요가나 필라테스를 배울 때 항상 아쉬움이 많았는데 그 부분을 생각하지 않았나 생각했어요!

탈의실에 들어가는 쪽에는 수건이 가지런히 정리되어 있었어요.땀 수건으로 사용해도 좋고, 샤워 시에 사용해도 좋은 수건입니다.보송보송하니 관리가 잘되는 것 같았어요!

탈의실이 생각보다 너무 넓어요.한 수업당 희망자 수가 최대 9명인 것을 감안하면 사물함 수가 어마어마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탈의실과 연결된 샤워실도 깨끗하게 되어 있습니다.다음에 늦게 할 때 집에 들르기 어려운 경우 사용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www 샤워를 많이해서 여러사람이 이용할수있게 되어있어서 붐빌까봐 걱정은 노우노!

탈의실과 샤워실 구경은 그만하고 수업시간이 되어서 입고온 옷을 껴입고 나왔어요.

개인 수업을 들으려면 반대편으로 가야 하는데 가기 전에 수업 스케줄을 좀 봤어요.요일마다 이용하는 기구가 다르기 때문에 희망하는 기구가 있다고 보고 참고해야 합니다.A클래스는 거의 픽스로, B클래스는 상황에 따라 개설되는 경우가 있으니, 예약시 보고 둘 다 개설되어 있는 경우는 선택하면 된다고 합니다!

건너편으로 가서 개인 수업실로 향하게 되는데, 이 날은 리포터의 수업이 있어서 기다리는 다른 사람들의 눈에 띄었습니다.운동전에 워밍업을 하고있는게 멋져

개인실 가서 준비, 준비! 나도 열심히 해야겠다.

이곳은 수업 전에 하나 옆 공간이라 배럴 기구가 있는 수업실입니다.운동하면서 보니까 리포터 후에 발레운동을 하더라구요~ 그룹 필라테스가 두가지 기구의 수업을 하고있는데 대략 바로 옆의 기구와 짝을 짓는 것 같아요!

이곳이 개인 교습을 진행하는 공간입니다.개인실에는 4가지 기구가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설렌다 설렌다~

역사적인? 첫 개인교습 시간이라…기다리며 사진을 쨍쨍쨍~

필라테스를 처음부터 제대로 체계적으로 배우는 건 처음이라 너무 설레고 기대도 많이 했어요!강사님이 오셔서 수업전에 간단한 상담을 했습니다.기구 필라테스 경험과 호흡법, 최근의 운동 상태 등… 경험은 있지만 체계적으로 배운 적은 없다는 것, 최근 운동을 거의 하지 않는다는 것까지 말하며 운동을 시작!

필라테스라는 운동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어서 호흡법부터 배우기 시작했습니다.그 후에 코어와 엉덩이 허벅지 운동을 했어요.운동을 하나하나 배우는 것도 좋았고 나중에 그룹수업 때 기구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기구 사용법도 친절하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ㅁ ^

1차 몸 풀기? 운동을 하고 나서 딱딱해져서 수축한 후 쪽의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해 주었습니다.평소 종아리 알이 많이 붙어있는데 아픈데 시원하다.

마지막 운동은 배럴을 이용해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 운동-엄청난 몸을 갖고 있지만 허벅지에 힘이 있다고 판단.힘든 운동을 하는 것도 좋은 것 같아서 알려줬어요힘들다~~

양쪽 근육의 불균형이라는 자세를 영상으로 찍어 주었지만 왼쪽이 더 올라가지 않게 됩니다.차분한 강사의 목소리가 빨라지길바래.. 내마음이었어.. 그래도 마지막 동작 덕분에 더 알찬 개인교습 시간이었습니다.

탑 오브 필라테스 그룹 수업 전에 듣길 잘한 거 같아요처음쓰는 기구인데, 그룹수업가서 헷갈리거나 호흡을 이상하게 할수도 있는데, 기초를 일단 배우기 시작해서, 별로 헤매지 않게 되었기 때문에 ^ㅁ^

망포역 필라테스 탑 오브 필라테스는 그룹 수업 예약을 온라인으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톱 오브 필라테스를 검색하여 예약사이트에 들어가 로긴@수업횟수와 예약한 수업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매신청 방법은 회원 로그인을 하면 예약창이 나타납니다.날짜 선택 수업 시간 예약 버튼을 선택하여 매우 쉽게 예약이 완료됩니다. 취소와 변경이 가능한 마지노선이 있으니 숙지해 주세요.그 시간만 잘 지킨다면 자유롭게 예약, 취소, 변경이 가능합니다!

첫 그룹 필라테스 수업은 캐딜락을 이용한 수업! 개인리스 때 처음 쓰는 기구였는데 너무 좋았어요.그래서 이거 쓰는 날 수업을 들어야 하는 줄 알았어요. – ‘*’*

캐딜락의 단짝은 의자예요!캐딜락으로 몸을 예열해 푼 뒤 넘어가서 운동을 했는데 근력이 많이 쓰이는 동작이 이뤄졌어요.

그룹의 수업이라고는 하지만 인원이 5명 정도였다 소캉사님이 매눈을 발동해서 자세 하나하나 보세요.그리고 부족한 부분은 꼼꼼하게 가르쳐 주셨다고 합니다.
현재, 아망포 필라테스를 가는 이유는 약간의 재활? 느낌으로 가기 때문에 딱딱해진 몸이 조금은 느슨해졌으면 합니다.전문가의 눈에 띄면 더욱 안전하게 동작하기 때문에 운동을 잘 못하는 분이나 체계적인 운동을 하고 싶은 분이 편한 장소라고 생각합니다.남은 수업도 열심히 들어보겠습니다.건강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