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배우기 실무에서 통하는것만 뽑아서 보는방법

>

>

업무를 몇년을 해도 엑셀,파워포인트 등을 능숙하게 못다루는 사람이 있다.그중 나도 포함인데 예전엔 컴퓨터 학원을 다니면서 배웠지만 요즘은 책이 정말 잘나오고 매년 개정 및 업그레이드가 되어 나오기 때문에 의지만 있다면 정말 잘배울수있다.엑셀을 해보면 자주쓰는 기능만 꾸준히 쓰다보면 그게 익어서 내 업무에 체화된다는것을 알수있다.역으로 모르면 평생 모르는게 엑셀이다.이번기회에 한번 도전해보는게 어떨까?

실제 책들을 보면 두꺼워서 너무 내용이 많아 엄두가 안나 포기를 하는 경우가 많다

>

엑셀을 책만사고 실력이 오랜기간 안늘었던 경험자로서 지금 그나마 잘하는건 아니지만 실력이 늘수 있는 방법을 알았다.맘에 드는 책을 구매후 그걸 실습을 해보는것이다.무조건 실습을 해야 한다.하지만 “귀차니즘”때문에 실제 행동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이책은 실습형 예제가 많아서 실제 따라해보면서 해볼수 있어 괜찮다.디테일한 설명은 덤이다.

>

한책에서 워드,엑셀,한글,파워포인트를 다루기 때문에 편하다.여기서 우선순위라고 써져있는게 자주 쓰는 기능들이다.우선순위를 먼저 끝내고 살을 붙여가는 방향으로 하는걸 추천한다.

>

이책은 너무 많이 봤을것이다.”회사에서 통하는” 시리즈 .오피스 분야 1위 베스트셀러인데 그게 매년나온다 개정 과 업그레이드 정도가 있고 소프트웨어도 매년 바뀌니 최신버젼에 대응하는 부분도 있을것이다.최신버젼을 다 대응해서 나온 책이니 기왕이면 새로운걸 보는게 편하다.하지만 크게 바뀌진 않는다.무엇이든 기본적인 핵심을 안다면 흔들리지 않기 때문이다.

>

카테고리를 보면서 거기서 우선순위를 잡아서 배우고 실습하면 된다.500여개의 실무템플릿을 무료 제공하니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를 받을수 있다.아래 링크를 참조하자.

>

기존에 잘만들어진 템플릿으로 업무에 활용하면서 나만의 템플릿으로 변화시켜가는 재미도 있다.이책의 특징은 3가지로 나눌수 있다.모든버전 사용,우선순위제시,핵심기능 이렇게 나눠볼수 있다.

>

버젼별로 조금씩 다른데 다른점과 같은점을 정확하게 나열해서 실습을 하는부분에 있어서 버젼이 달라서라는 핑계를 댈수 없게 한다

>

직접 실습도 해봤는데 이렇게 실적도 뽑고 필요한 데이터를 보면서정리도 할수있다.하나하나 해보면이걸 이런부분에 응용할수 있겠구나 이렇게 데이터를 관리해야겠구나 이런생각들이 들어서 잘활용해볼수 있다.

>

모든버젼에서 학습하고 우선순위위주로 빨리정리해서 남들 다아는 기능 나는 모르지 않게 해주며 실무에서 많이 쓰는걸 다시 짚어준다.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실습이 답이다.

>

그리고 업무를 하면서 단축키를 알고 손에 익고 외울수 있다면 작업속도는 배가된다.그래서 단축키는 눈앞에서 잊지 않고 볼수있게 단축키 스탠드를 제공하니 꼭 알아두면 좋다.엑셀 및 오피스를 배우긴 해야한다고 생각이 든다면 이번기회에 책한권 끝내버리겠다는 마음을 먹고 제대로된 실무자가 되어보자.업무에 자신감도 붙고 시간도 절약될것이다.다시한번 강조하지만 행동하지 않으면 변화되는건 절대없다.도전해보자.

>

댓글 달기